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밥이 되어버린 빵
밥이 되어버린 빵
건강한 빵을 만드는 프랑제리
건강한 빵을 만드는 프랑제리
2023.10.11
2023.10.11
서구권 나라에서는 빵을 오랫동안 주식으로 이용해왔어요. 프랑스에서는 연평균 60억 개의 바게트를 소비한다고 하죠. 요즘엔 한국에서도 '식사빵'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어요. 빵이 한 끼 식사로 자리 잡으면서 빵을 고르는 기준도 변화하고 있죠.
Chapter 1
건강한 식사빵
빵을 주식으로 먹는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 건강이죠. 작년 3월 파리에서 열린 프랑스 빵 전시회 *시르하 유로팡(SIRHA Europain)에서는 건강을 중시하는 베이커리 트렌드 요소를 3가지로 정리했어요.
*시르하 유로팡: 제과제빵 장인부터 글로벌 기업까지 참여해 빵 트렌드 및 제과/제빵 기술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전시
#프리미엄 베이커리
식사빵은 가볍게 디저트로 먹는 빵과 달리 고급 브랜드 빵이 인기가 많아요. 대량으로 생산되는 공장 빵 보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를 선호하죠. 매장에서 직접 굽는 베이커리의 빵은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인기가 많아요.
※ 프랑제리 베이커리
#글루텐 프리
빵의 주 재료인 밀에 포함된 글루텐을 낮추거나 없앤 빵이에요. 글루텐은 일부 사람들에게 소화장애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글루텐 프리 빵를 찾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했죠. 현재 전체 빵 시장의 10%를 차지하고 있는 글루텐 프리빵은 나날이 그 수요가 커지고 있어요. 쌀과 귀리, 아몬드 등 다양한 곡류를 활용한 글루텐 프리 빵이 개발되고 있죠.
#착한 재료 수제빵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빵에서도 '친환경'은 중요한 요소에요. 요즘엔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는 공장 빵보다 유기농 천연 재료로 만든 수제빵을 찾는 사람이 많죠. 많은 제빵사들이 천연 재료를 활용한 전통 기법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수제빵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어요.
Chapter 2
인기 있는 식사빵
빵에 대한 기준이 달라졌듯이 사람들이 식사용으로 찾는 빵은 그 종류가 달라요. 디저트처럼 맛의 특징이 뚜렷한 빵과 달리 쌀밥처럼 다양한 조합으로 먹을 수 있는 기본이 되는 맛을 선호하죠. 베이글과 치아바타 같은 빵은 토핑과 속 재료를 추가해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요. '브런치'가 하나의 문화가 되면서, 기본 빵 속에 계란과 베이컨 같은 재료를 추가해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최근 베이글은 다양한 토핑 조합으로 가장 인기 있는 식사빵이 되었어요. 사람들이 오픈런도 마다않는 '코끼리 베이글'은 베이글 종류가 10가지가 넘어요. 2시간씩 웨이팅 해야만 먹을 수 있는 '런던 베이글 뮤지엄'의 베이글 메뉴는 무려 20가지가 넘죠. 빵을 식사로 소비하게 되면서 때로는 든든한 샌드위치처럼, 때로는 크림과 함께 달달한 디저트처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어요.
Chapter 3
건강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프랑제리
요즘 건강빵으로 입소문을 타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프랑제리죠. 프랑제리는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빵을 만들어요. 매일 매장에서 직접 구운 신선한 빵을 선보이죠. 프랑제리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식사빵 3가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무화과 깜빠뉴
프랑제리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무화과 깜빠뉴예요. 24시간 숙성시킨 무화과가 듬뿍 들어 있어 다른 무화과 빵보다 달콤하죠. 깜빠뉴는 통곡물과 물, 소금으로만 만들어 밥처럼 먹어도 속이 편해요. 달콤한 식사빵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바쁜 아침 식사용으로도,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인 건강빵이죠.
#쪽파 크림치즈 베이글
요즘 대세인 다양한 베이글 메뉴를 프랑제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쪽파 크림치즈 베이글은 대표 베이글 메뉴 중 하나죠. 프랑제리의 베이글은 쌀 반죽으로 만들어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아요. 밀로 만든 빵은 속이 불편해 글루텐 프리 빵을 찾는 분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죠.
#헬씨 루꼴라 햄 치즈 샌드위치
좀 더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원하신다면 샌드위치 메뉴를 드셔보세요. 헬씨 루꼴라 햄 치즈 샌드위치는 치아바타로 만들어 다른 샌드위치보다 부드러워요. 로마시대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재배했던 채소인 루꼴라가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해 부담 없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죠.
※ 프랑제리의 다양한 건강빵과 샌드위치
시간이 없어 빵으로 끼니를 때워야 하는 일이 생기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는 식사빵으로 건강까지 생각한 든든한 한 끼가 가능하죠. 건강한 빵으로 한 끼를 채울 수 있는 베이커리를 찾고 있다면 가까이 있는 프랑제리로 오세요. 언제나 멀지 않은 곳에서 신선하고 건강한 빵을 준비하고 있을게요.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