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검색

뉴스 상세보기

Story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피자몰

2024년 4월 8일

 


연차, 성별 불문! 팀워크 자랑 타임!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  

우리는 하루 중 가족보다 동료들을 마주할 때가 더 많습니다. 각자의 연차, 연령, 성별, 라이프 스타일 모두 각양각색인데도 말이죠. 달라도 너무 다른 팀원들과 업무 시너지를 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팀워크입니다. 그래서 이랜드그룹 사업부마다 각별한 팀워크로 소문난 팀을 만나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비결을 샅샅이 파헤쳐보겠습니다. 

다섯 번째 주자는 피자몰입니다. 모두가 누리는 9,990원 피자로 ‘한결같다’는 말을 무려 30년 동안이나 지켜온 팀입니다. 이 바탕에는 프로일잘러들이 만들어낸 팀워크가 한몫했다고 하는데요. 현장에서 손발을 맞추다보니 업무할 때도 일이 착착! 일사천리로 진행되는 맛이 있다고 합니다. 그 환상의 팀워크, 지금 같이 맛보실래요? 

  


 

 



________라고 대답한 팀원은 누구??


이동선 브랜드장  도시락

시간을 아끼기 위해 간단하게 도시락이나 햄버거를 먹는 편이에요. 2015년 입사해 호텔, 엔터에 근무했었어요. 더카페, 프랑제리를 거치면서 작년 11월부터는 피자몰 브랜드장으로 팀원들과 함께 피자몰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장옥선 팀장  ‘샤브샤브’ 

로운도 좋아하고, 1인 팟으로 나오는 샤브샤브도 즐겨 먹어요. 저는 27년 동안 피자몰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현재 현장 직원들과 의사소통하고, 브랜드 인사/채용을 담당합니다.

이소미 팀장  ‘마라탕’ 

메뉴 개발하고 품평하면서 정말 많은 피자를 테스트합니다. 그래서 점심에는 피자의 밀가루나 치즈를 중화시켜줄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더라고요. 작년부터 피자몰에서 상품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하며, 피자몰 9,990원이 실현될 수 있도록 영업이익 구조 개선에 힘쓰고 있어요.

최경원 파트장  ‘돌솥비빔밥’ 

날씨가 추울 때 따끈한 돌솥비빔밥 좋아해요. 단, 여름 아니고 겨울에만요. 팀원들에게는 비밀이었는데 이렇게 알려지게 되었네요. 2011년에 입사해 유통에서 5년, 이츠에서 13년을 근무했어요. 현재는 매장 오픈할 때 동선을 고려한 공간 확보 등 현장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있어요. 

이경민 파트장  ‘삼계탕’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충전이 필요할 때 보양식이 땡깁니다. 그래서 점심에 삼계탕을 먹고나면 확실히 오후에도 힘이 나더라고요. 2014년에 입사해 자연별곡, 홈스토랑 등을 거쳐 현재는 피자몰의 수익성을 관리, 개선하는 기획업무를 맡고 있어요

윤승연 매니저  ‘국밥’ 

국밥이라 했지만, 사실 같이 가는 상사분들이 말씀해주신 메뉴 중에서 제가 먹고 싶은 걸 선택하게끔 유도해요. 공감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너무 적극적이지도, 소극적이지도 않은 사회생활의 노하우랄까요? 피자몰 공식 SNS 등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며, 4월부로 이랜드파크 커뮤니케이션실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이예성 매니저 ‘??’ 

아직 입사한지 한 달도 되지 않아 맛집을 탐색하고 있어요. 평소에는 줄 서는 맛집도 좋아하고, 아무거나 잘 먹습니다. 얼마 전에는 브랜드장님이랑 같이 간 돈까스집도 맛있었어요! 올 3월에 입사하여 현재는 인수인계 업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피자몰은? 

 

피자몰은 이랜드그룹 외식 사업의 첫 시작으로 30년의 헤리티지를 갖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따라 피자몰은 다이닝, 뷔페, 매점형, 빅피자, 배달특화 등 다양한 모델을 시도했습니다. 현재 전국에 뷔페와 단품 매장이 각각 10개씩 위치해있어요. 피자 뷔페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최근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체감하고 있어요. 생소리 기반으로 계속해서 다양한 지역에 매장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우리 팀 자랑을 한다면?

 

신구 조화가 잘 이루어진 팀이라 자부합니다. 피자몰에서 27년간 근무한 팀장과 탄탄한 허리라인, 그리고 신입사원이 함께 원팀으로 성과내고 있습니다. 특히 신규 매장을 오픈할 때, 체력적으로 힘들 때가 있어요. 이때 팀원 모두 누가 시키지 않아도 부족한 부분을 주도적으로 채워가며 현장 안정화에 기여해요. 최고의 동료들과 일하는 최고의 복지를 누리고 있다 생각합니다.

 



 


피자몰, 사이좋은 비결은?


① 전국 팔도 피자 맛집 찾아 삼만리



두 달에 한 번, 주기적으로 BP 모델이 될 만한 매장에 방문합니다. 이때 근처 상권을 조사하고 신메뉴에 영감을 얻습니다. 최근에는 자사 매장 방문 겸 신규 출점 조사 차원에서 부산을 방문했어요. 부산에서 유명한 ‘이재모 피자’에 들러 다이닝 모델 운영 및 상품 BP를 살펴보았습니다. 사진 찍고 싶은 비주얼과 깔끔한 플레이팅이 인상 깊었고, 서빙로봇이 새롭더라고요. 

서울 연남동, 청담동, 경리단길 등도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피자를 팀원들과 함께 즐기는 작고 소중한 기쁨이 있어요. 서로 전문적인 의견을 쉐어링한 덕분에 보다 구체적으로 피자몰의 청사진을 그려나갈 수 있다 생각해요. 




② 하고 싶은 말 다~ 하는 말랑말랑한 분기별 피드백 데이



<우리 제법 잘 어울려요~♪> 3탄 인재원 기사를 읽고, 올 2월부터 월별 피드백 데이를 진행하고 있어요. 같이 식사도 하고, 3-4시간 정도 자유롭게 1)얻고자 했던 것, 2)실제로 얻은 것, 3)차이의 근본원인, 4)계속해야할 것, 5)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눴어요. 

브랜드장이 주도적으로 준비해야할 것들을 제안하고, 이해하기 쉽게 예시까지 작성해주니 팀원들도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고 있어요. 매주 진척 상황을 쉐어링하지만, 중장기적인 업무나 소통에서 공유되어야 하는 내용이 있거든요. 사무실을 벗어나 리프레시하는 시간도 갖고, 긍정적인 에너지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올해 피자몰은 3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어요. 올 10월에는 그동안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피자몰 BEST 메뉴로 구성된 ‘피자몰 어워즈’ 메뉴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2024년 피자몰의 1분기 영업이익은 기네스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30년 역사상 올해는 브랜드 영업이익 기네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5개 매장을 오픈했으며, 남은 기간동안 최소 7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입니다. 

피자몰 원팀이 올해 역대 최고 실적을 거두고, 고객에게 싸고·빠르고·맛있는 피자라는 가치를 전달드리겠습니다. 

Corporate Communications

Eland. Office

이메일:
pr@eland.co.kr
대표번호:
02-2012-5987